IT&금융이야기

한 눈에 쉽게 보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맵(3/4)

서비나라 2006. 4. 25. 15:21
반응형
[Cover Story] 한 눈에 쉽게 보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맵(3/4)
이설영 기자 ronia@inews24.com
2006년 03월 06일
한 눈에 보는 LG텔레콤 ez-i 무선인터넷 맵

LG텔레콤 가입자가 사용하는 무선인터넷 ez-i의 휴대폰 접속 경로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LG텔레콤 텔레매틱스

LG텔레콤은 현대자동차와 제휴를 맺고 휴대폰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LG텔레콤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차량 길안내 서비스’와 ‘위험지역/위험도로 정보’ ‘추천 맛집 정보’ 등 운전자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운전 중 목적지를 문자로 입력하는 불편함과 위험함 없이 마이크에 목적지를 음성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목적지가 검색돼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음성인식 길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LG텔레콤 텔레매틱스를 위한 전용 KIT 가격은 10만원 이하이며, 현재 위피 탑재 휴대폰 모델 3종(LG-LP3900, LG-LP4100, LG-LB1200)에 적용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기본요금이 각각 5000원, 8000원, 1만5000원인 ‘TM모젠5000/8000/ 15000’ 요금제와 기본료 없이 쓸 때마다 요금이 부과되는 ‘TM모젠 쓸 때마다 요금제’, 기본요금 2000원에 안심운전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심운전 알리미’ 등 총 5종의 전용요금제로 구성됐다.

접속 경로 이지아이→친구찾기/뉴스/교통→LGT 텔레매틱스

빠른증권 서비스

LG텔레콤의 ‘**(별별) 빠른증권서비스’는 한 눈에 주식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방법은 ‘**’과 종목코드 6자리를 누르는 방식과, ‘**’과 1000번을 누르는 방식이 있다.

LG텔레콤 주식 현재가를 보고 싶다면 ‘**+032640(LG텔레콤 종목코드)’을 누른 후 이지아이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통화키를 누르면 된다. 만약 종목코드를 모르면 ‘**1000’을 누른 후 통화키를 누르면 전송받은 문자메시지로 주식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 한번에 연결해서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면 된다.

접속 경로 ‘**종목코드’+‘이지아이 or 통화키’정보이용료 100원/건당

모바일 번역나라

LG텔레콤은 모르는 영어 문장과 단어를 입력하면 이를 한글로 번역해 주는 ‘모바일 번역나라’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한국어와 영어를 상호 번역해 주며, 한국어를 일어로 번역해 준다.

예를 들어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입력하면 ‘Thanks for sparing your precious time for me’로 번역된다. 자주 이용하는 문장이나 보관하고 싶은 내용은 ‘내수첩’에 저장, 쉽게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사단어와 문장을 응용한 5만여개의 다양한 영어용례를 제공,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접속 경로 이지아이→생활키즈→영어/토익/사전→모바일 번역나라 정보이용료 2000원(통화료 별도)

키즈랜드

LG텔레콤은 5~15세 어린이 전문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동요, 동화, 게임/학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한 키즈랜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전용 단말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기존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접속 경로 이지아이→생활키즈→키즈랜드정보이용료 월정액 3000원(통화료 별도)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