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동향/자료

한 눈에 쉽게 보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맵(2/4)

[Cover Story] 한 눈에 쉽게 보는 무선인터넷 서비스 맵(2/4)
이설영 기자 ronia@inews24.com
2006년 03월 03일
한 눈에 보는 KTF magicⓝ 무선인터넷 맵

KTF 가입자가 사용하는 무선인터넷 magicⓝ의 휴대폰 접속 경로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팝업 교통정보

사용자가 원하는 교통정보를 단말기 대기화면으로 바탕화면에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인 ‘팝업 교통정보’는 언제 어디서나 폴더를 열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체 고속도로 및 수도권 주요노선의 소통상황 및 교통속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이용중인 도로에 대한 소통상황 역시 보여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팝업 이용이 가능한 휴대폰에서 ‘pop-up 바로가기’ 버튼을 누른 후 팝업 교통정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월정액 요금제에 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고속도로 교통정보의 경우, 추가 요금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도권 교통정보의 경우 월정액 요금과 관계없이 이용 건당 150원이 과금되며 패킷 요금은 부과되지 않는다.

접속 경로 팝업 이용 가능 휴대폰에서 pop-up 바로가기→다운로드정보이용료 월정액 3000원

멀티카드

‘멀티카드’는 애니메이션과 영상 등 감각적인 이미지와 신나고 즐거운 배경음악으로 꾸며진 통합 모바일 카드 서비스다. 카드 양식인 템플릿을 선택한 후 메시지만 적으면 되는 간편한 절차 때문에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별한 날이나 신년, 발렌타인 데이, 어버이날, 스승의 날, 크리스마스 등의 카드 발송 시즌에 이용하면 좋다. 특히 새해 등에는 해당 콘텐츠가 카드로 만들어져 쉽게 고를 수도 있다.

특정 시간에 맞춰 예약전송이 가능하며 SK텔레콤 및 LG텔레콤 가입자에게도 전송할 수 있다. 일부 전송이 불가능한 휴대폰의 경우 전송에 실패했을 경우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MMS 서비스 가능 휴대폰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접속 경로 매직엔→문자/메신저/카드→카드전송정보이용료 전송 기본료 200원 외에 한장에 500원. 7장 세트는 2100원

매직엔 날씨

살아가는데 있어 날씨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 야외 스포츠를 즐기거나 나들이를 가려고 할 때 오전에는 날씨가 맑았는데 막상 나갔더니 오후부터 비가 뿌려진다면? 이처럼 난감한 경우를 피하려면 수시로 날씨 정보를 챙길 필요가 있다.

하지만 등교나 출근으로 바쁜 아침, 뉴스를 챙기기 힘들다면 휴대폰을 이용해보자. ‘매직엔 날씨’를 이용하면 전국 날씨정보 및 지역/기간별 날씨, 레저/스포츠 날씨, 현재 내 위치 날씨, 날씨 패션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내 위치 현재 날씨의 경우 LBS(Location Based Service) 시스템을 접목해 휴대폰 사용자가 현재 접속한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날씨를 알려준다. 서울 및 전국지역 내에서의 세부적인 동 단위-예를 들어 강남구 대치동, 강남구 역삼2동, 부산 동래구 사직동- 등의 현재날씨, 기온, 강수량은 물론, 내일 예보까지 제공해 편리하다.

레저/스포츠 날씨의 경우 전국 골프장, 등산지, 낚시터, 야구장, 축구장 등 주요 레저 지역의 날씨를 알려주기 때문에 활동적인 사람에게 유용하다.

접속 경로 매직엔→스포츠/뉴스/Life→날씨정보이용료 내 위치 현재 날씨-건당 30원, 레저/스포츠 날씨-건당 50원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