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자료] 어도비 CS4의 생산성, CS3 대비 200% 이상 향상

서비나라 2009. 2. 16. 11:27
반응형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2월 10일, 프랑스의 저명한 기술 리서치 기관인 파이퍼 컨설팅(Pfeiffer Consulting)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 (Adobe® Creative Suite® 4, 이하 CS4) 벤치마킹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어도비 CS4의 작업 속도가 이전 버전인 CS3에 비해 200% 이상 향상됐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CS4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의 최신 버전으로 특히 전 제품군에 걸쳐 놀라운 표현력과 인쇄, 웹, 모바일, 인터랙티브, 영화와 비디오 제작 등 크로스 미디어 전반에 걸친 통합 워크플로우, 빠른 작업속도와 획기적으로 향상된 생산성 등으로 인해 최근 기업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는 물론 개인 사용자들에게 이르기까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퍼 컨설팅은 CS4의 생산성 향상 효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핵심 솔루션 별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한 후, 동일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각각 CS3와 CS4버전의 작업속도를 측정하였다.

CS4는 파이퍼 컨설팅이 실시한 벤치마킹테스트에서 획기적으로 향상된 생산성과 효율성을 입증해 보였다. 테스트 결과, 어도비 CS4버전의 포토샵, 드림위버, 인디자인은 각각 CS3 버전에 비해 200% 이상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는데, 이를 통해 파이퍼 컨설팅은 CS2이하 버전과는 훨씬 압도적인 성능차이를 시사하였다. 또한 비디오 영상 편집을 위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는 경쟁 제품인 애플 파이널 컷 프로(apple Final Cut Pro)보다 300%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이번 파이퍼 컨설팅의 벤치마킹 테스트 결과에 대해 “어도비는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였고, CS4가 바로 이러한 노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고 말하며, “특히 최근의 경제위기 상황에서 CS4 의 높은 생산성은, 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는 물론 관련 작업이 필요한 모든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어도비는 CS4의 높은 생산성의 혜택을 보다 많은 사용자가 누릴 수 있도록 현재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기존 어도비 CS 솔루션 사용자를 위한 ‘CS4로 가는 60일 혜택!’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신규 구매자를 위한 ‘특별 사은 이벤트’를 2월 한달 진행한다. 관련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www.adobe.com/kr) 내 ‘이벤트 및 세미나'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이퍼 컨설팅 테스트에서 이미지 조정 솔루션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포토샵 CS4 의 벤치마킹 테스트를 위해서 동시에 3가지 이미지를 조정하는 작업을 수행한 결과, 새로운 조정 패널을 이용한 어도비 CS4는 CS3에 비해 200% 이상 빠른 속도를 보였다. (각각 작업 소요시간 CS4는 17분, CS3는 35.5분)

                 [서드파티 리서치 결과 자료!]

또한, 웹 페이지 작성 솔루션인 드림위버 CS4의 벤치마킹테스트에서, CS4의 라이브 뷰 및 라이브 코드 기능을 이용한 렌더링 된 웹 페이지 미리보기 작업은 동일 작업을 CS3로 수행할 때에 비해 2배 이상 빨랐다.

크로스 미디어 환경의 인쇄와 출판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인 인디자인 CS4의 테스트를 위해서는 4페이지 문서의 오류 3건을 설정하여 각각 레이아웃에서 오류를 찾아 수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한 결과, CS4의 라이브 프리플라이트 기능을 통해 오류를 찾아 수정하는 작업이 CS3 에 비해 200% 빨랐다. (각각 CS4는 52분, CS3는 103분 소요)

비디오 영상 편집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의 벤치마킹 테스트에서는 5분 길이의 동영상 클립 가져오기와 24분 길이의 영상과 35개의 AVCHD 클립 가져오기 작업을 경쟁제품인 애플사의 파이널 컷 프로(Apple Final Cut Pro)와 비교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CS4의 새로운 AVCHD 지원으로 인해 프리미어 프로 CS4가 파이널컷 프로보다 300% 빠른 작업속도를 보였다.

어도비가 CS4의 객관적인 생산성 향상 효과를 알리기 위해 인용한 파이퍼 컨설팅은 프랑스의 독립적인 기술 리서치 및 컨설팅 기관으로, 출판, 디지털 컨텐츠 제작과 뉴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기술 리서치 및 벤치마킹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최신 버전 맥 프로(Mac Pro)환경에서 실시된 결과로, 맥 OS 및 윈도우용 기타 기능과 추가 워크플로우에 대한 추가 벤치마킹테스트 결과는 올 2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 보고서는 파이퍼 컨설팅 웹사이트(http://pfeifferrepo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출처 : Adobe.com]


 

반응형

'세상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상파DMB 지하철 서비스 중단 검토  (1) 2009.02.16
미인대칭비비불  (0) 2009.02.16
졸업식  (0) 2009.02.12
[자료] Macbook 관련 각종 매뉴얼  (2) 2009.02.05
[Tip] Mac OS X 단축키 모음  (1) 2009.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