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동향/자료

하나시티,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 시상


[프라임경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이진강)는 28일 오전 11시, 목동 방송회관에서「2009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예의 대상은  과학실험, 과학사전, 이공계 진로 상담 등에 대하여  방대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즐거운 과학세상 사이언스올’(http://www.scienceall.com)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청소년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건강문제에 대한 종합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주니어건강iN’(http://jr.nhic.or.kr)과 회화, 조소, 디자인 등 동서양 미술사 정보를 제공하는 ‘ARTplus 미술교실’ (http://www.artplus.or.kr)이 수상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공룡의 역사, 종류, 특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자료와 3D 입체화면 정보를 제공한 ‘공룡나라 고성’(http://www.dinopark.net)’, ▲가상의 도시에서 사이버머니로 생산·저축·소비활동 등의 경제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하나시티’(http://www.hanacity.com), ▲영어어휘, 일기예문 등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학습 정보를 제공하는 ‘하명옥의 영어일기를 쓰자’(http://hamo66.hihome.com)가 각각 수상하였다.

이진강 위원장은, “2009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들은 과학, 영어, 미술, 역사, 경제 등 다양한 주제를 3D 영상 및 이미지로 풍부하게 자료를 제공했고 편리하게 메뉴 구성을 함으로써 청소년 친화성을 높였다.”며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분기별 10개 사이트를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발표하고 있으며, 연말에는「올해의 청소년 권장사이트」를 선정·발표하고 있다.

[출처 : 프라임경제, 한종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