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 안철수 박사님 강의에서 나온 얘기중 일부입니다. 

미래를 예측하지 못하는 사람은 항상 뒤쳐질 것이 분명합니다.

원문은 맨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현재가 아니라, 5년 후를 보라”

“성공을 너무 개인화 한다”는 지적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성공인데, 우리 사회는 성공을 지나치게 개인화 하는 성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모든 성공은 사회가 만들어준다”고 말했습니다. 개인의 사리사욕이 아닌, 사회 환원, 나눔을 중시하는 사업을 이야기 한 대목이었습니다.

이어 안철수 박사는 “최소 5년 후의 사업”을 엿보라고 조언했습니다. 2009년을 사는 기업가라면 오늘이 아닌 2014년에 잘 될 만한 사업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는 겁니다. 지금 그렇게 생각이 앞서가지 못하면, 2014년에 돌아봤을 때 “왜 그 때는 이 생각을 못했나”하고 후회하게 된다는 것이죠. 정말 많은 영감을 줬습니다. 바로, 사고의 전환,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거죠. 기업가에게 필요한 창조적 사고, 영감에 대해 생각하게 됐습니다.

“리더의 힘은 지위가 아니라 직원이 주는 겁니다. 그걸 끌어낼 수 있는 게 진정한 리더십입니다.”

리더의 캐릭터는 철학이나 마음가짐, 행동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이걸 보고 리더를 따르게 되면 리더십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안 박사는 “리더라면 반드시 비전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전체보기 : http://isangsang.hosting.paran.com/bbs/view.php?id=community06&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

감사합니다.
싸랑합니다.
고맙습니다.

Posted by 서비나라 서비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