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의 프롤로그에 보면 이런 말이 나온다.
우리가 살면서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게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항상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2008년 미국발 금융 위기로 시작된 국가 경제 위기에 어려움에 빠진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앞으로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지가 관건이다.

이런 상황일수록 많은 사람들은 남 탓, 상황 탓만을 하며 현재의 위기 상황을 비관만 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도대체 난 누구?'이며 '진정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무엇인가?'하는 질문을 던지고 자신을 찾아보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할 때이다.

이 책을 접하게 된 동기 역시도 최근 회사의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려 있는 내가 앞으로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하면 좋겠냐는 질문에 저자는 내게 다음과 같은 얘기를 해주었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이 진정 좋아하고 잘하는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보라고 아직 정답까지는 아니지만 저자와의 여러차례 만남과 저서를 통해 조금씩 그 답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나는 나를 스카웃한다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숙영 (무한, 2003년)
상세보기

* 자신의 일과 자신의 사람에게 미쳐라 - p.51
사람이 무언가에 미치고 싶어도 미치지 못하는 것은 자신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 남들 하니까 나도 한다? - p.139
사회가 이끄는대로, 남들이 가니까 어디를 가는지도 모르면서 따라가는 그런 답답한 결정은 하지 말아야 한다.
차라리 짧은 가방끈이라도 자신의 재능을 고려해 자신만의 일을 찾아 열심히 배우고 실천해 나간다면 훨씬 자신만의 길을 갈 수 있으며 자신을 전문가로 키워나갈 수 있다.
*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 p.145
첫째, 자신감은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서 출발을 한다.
둘째, 자신감은 자신을 인정하는 마음과 자신을 존경하는 마음에서 나온다. "자신감은 성공 제1의 비결"
* 더 만족스럽고 더 행복한 삶을 위하여 - p.149~p.153
- 좋아하는 일을 추구하라
-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아라
- 살고 싶은 장소를 찾아 보라
- 이러한 것들의 가치를 인정하고 소중하게 여겨라
- 하는 일에 집중하라
-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시간을 가져보라
- 혼자 있는 시간을 통해 사색하는 시간을 가져라
- 책을 읽어라
- 자신이 원하는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찾아가라
- 연장자에게 귀를 기울여라
- 질문을 해 보라
- 접촉하라
- 글을 쓰는 시간을 가져라
- 운동과 휴식 그리고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라
- 정기적으로 정리하라


* 저자 이숙영 | www.newlife4u.co.kr | sylee@newlife4u.co.kr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했다. 국내 여성 최초의 변화·자기계발 전문가로서, 현재 '이숙영 자기계발 클리닉' 대표로 재직 중이다. 또한 부산대학교 외래교수, 야후 금융 '샐러리맨 부자되기' 연재 칼럼니스트, CEO 리포트 칼럼니스트, CMOE 경영자 전문코치로 활동 중이다. 이 외에도 기업체와 대학교에서 활발한 강연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스스로를 결정하라』『나는 나를 스카웃한다』『성공의 길은 내 안에 있다』『인생을 걷는 방법』등이 있으며, 자격증으로는『NLP 프랙티셔너 국제 공인 자격증』『MBTI 일반강사 자격증』『STRONG 진로 및 직업상담 전문가 자격증』『에니어그램 전문강사 자격증』등이 있다.

Posted by 서비나라 서비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