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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사는 이야기

작심3일도 반복하면 이루어진다.




















벌써 새해가 5일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다들 계획된 목표를 위해 하나씩 실천해 가고 계신지요?

흔히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실천하기 쉬운 세부 계획들로부터
잡으라는 말이 있더군요~

또 아래 어떤분이 말씀하시길 비록 작심삼일 이더라도 계속 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실천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씀도 있었구요~

흔히들 새해에 가장 많이 세우는 목표들을 보면...

금연하기/일찍 일어나기/자기계발 하기/운동하기등 추상적으로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조금 더 구체화 시키면 어떨까요?

* 금연하기 - 내 가족과 나의 건강을 위해 - 1차 : 1개월 / 2차 : 3개월
* 일찍 일어나기 - 주중(5시30분) / 주말(7시) - 특히 일어나서 뭘 할지~
* 자기계발 - 매주 또는 매월 1권 이상 독서 또는 강의 듣기
* 운동하기 - 주중에는 새벽 걷기 / 주말에는 산행 또는 수영등...

아마 이렇게 구체화 시켜보면 보다 쉽게 계획된 목표에 다가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 아직 구체적인 세부계획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연휴동안 MindMap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향후 50대까지의 인생
설계를 해보았습니다.

3년(세부 실천계획)/40대(작은 목표 설정)/50대(큰 목표 설정) -> 60대 이후는 아마도 50대까지의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판가름이 날듯~^^

모두들 년초에 세운 계획들중 작심삼일로 끝난 것들은 다시 작심삼일의
마음으로 새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뭐 백수인 저에게 연휴가 큰 의미는 없었지만 커리어클럽 대표운영진이신 '이숙영 자기계발 클릭닉' 대표이신 숙영누님께서 친필 싸인과 함께 보내주신 "나는 나를 스카웃 한다"와 "행복한 변화"를 읽으며 제 자신을 뒤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 내면에 감춰진 나의 본 모습을 일깨움과 동시에 특히, 현재의 어려운 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자기변화를 위한 전략들에 대한 내용들인데요~ 조만간에 독서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싸랑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