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CEO처럼 생각하는 10가지 방법

서비나라 2007. 6. 5. 09:00
반응형
1. 긍정적으로 사고하라

성격과 일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라. 당신의 조직에 활력소로 작용한다. 부정적인 견해보다 긍정적인 시각으로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2. 사람들과 함께 일하라

성공의 큰 부분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으며 조직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인력을 관리하는가에 달려 있다. 사람 다루는 기술을 충분히 익혀라. CEO가 되면 대부분의 시간을 사람 다루는 일에 쏟아야 하기 때문이다.

3. 정직이 최선의 수단이다

사기꾼이 되고 싶다면 깡패들과 어울려야 한다. 사업에 뛰어든 이상 평판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업계 동료나 고객들과 거래할 때 직업 윤리를 배반하지 말라. 당신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도둑놈 소굴의 두목이 되고 말 것이다.

4. 남에게 뒤지지 말라

자본주의의 기본 강령 중 하나는 시장 경제에서 펼쳐지는 자유 경쟁이다. 먹느냐 먹히느냐의 싸움이다. 사냥꾼이 되거나 먹잇감이 되거나 둘 중 하나다. 경쟁심이 없다면 철저히 패배하고 말 것이다. 이것은 진실이며 비즈니스의 철칙이라는 것을 결코 잊지 말라.

5. 앞장서는 것을 두려워 말라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이 리더들이다. 직책으로 볼 때 우두머리(메인 리더)가 아니더라도 자기 분야의 리더가 된다면 성공한 것이나 다름 없다. 자기 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내고 주도권을 갖는다면, 위대한 세일즈맨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준비가 되어 있다면 뜻을 실행에 옮겨라.

6.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하라

모든 비즈니스는 결국 구체적인 세부 사항으로 귀착된다. 전략이 튼실하더라도 계획의 세부사항 실행이 어설프다면 기분 나쁘게 끝나고 말 것이다.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여라. 작은 실수는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7.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라

오늘 지금보다 더 나아지도록 노력하라.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라.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일 뿐이다.

8. 더 크게 생각하라

출세의 사다리에서 위로 올라갈수록 결정 내리는 일이 더 어려워진다. 따라서 훨씬 더 조심스럽고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각각의 결정은 결과에 따라 조직 전체를 송두리째 흔들어 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9. 뜻을 굽히지 말라

미국의 전 대통령 캘빈 쿨리지가 말했다. "인내력을 대신할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재능도, 천재성도, 교육도 아니다. "인내력과 결단력만이 무한한 힘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쉽게 포기하지 말라.

10. 확신을 가져라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그 일을 충분히 수행해 낼 수 있다는 믿음을 굳게 지녀야 한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깔보게 만들지 말라. 열등감을 버려라.

*이 글은 Michael Bucci의 "10 Ways To Think Like A CEO"를 옮긴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