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금융이야기

하나은행 본점에 걸린 대형 QR코드를 찍어보자!

서비나라 2010. 9. 17. 11:59
반응형



[기사출처 : 세계일보]

하나은행은 15일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하나 엔 뱅크(N Bank)’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으로 11만1111명에 한해 즉석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넘버 1’ 이벤트를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은행 최초로 QR(Quick Response) 코드 마케팅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라고 은행 측 설명했다. QR 코드 마케팅은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2차원 바코드의 일종인 QR 코드를 해독하면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홍보효과가 큰 편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신문광고, 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배포된 QR 코드를 이용해 ‘엔 뱅크’에 신규로 가입하면 된다. 하나은행은 이들 고객 중 선착순 즉석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0만원권 국민관광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1000명에게 미스터피자의 ‘포테이토골드’, 2000명에게 스타벅스의 ’아이스 카페라떼’, 10만8106명에게 빙그레의 ‘바나나 우유’에 대한 각각의 기프트콘(모바일 상품교환권)을 당첨자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스마트폰 ‘갤럭시S’를 이용하는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은 갤럭시S에 기본 탑재된 ‘가계부’ 앱을 구동해 엔 뱅크를 내려받은 뒤 가입하면 더욱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하나은행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 QR 코드를 새로운 홍보 채널로 활용해 동영상, 이벤트, 금융상품 등을 고객에게 안내하는 한편 영업점 고유의 QR 코드 스캔으로 그 지점 만의 특별한 이벤트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계식 기자 cult@segye.com

* 하나은행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Hanaba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