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금요일 아이폰을 개통하고 주말내내 서핑과 어플 다운로드, 기타 블로깅, 야머, 트위터, 페북등을 테스트 해보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역시 아이폰의 가장 매력인 다양한 공짜 어플들을 많이많이 받아두었죠~
하지만 하나하나 사용해보니... 무료를 가장한 유료를 강권하는 것들 그리고 무료라지만 영 아닌것들 그런데 저의 경우 어플을 PC와 아이폰에서 따로 받았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아이튠즈와의 동기화시 아이튠즈의 정보를 동기화 시키기 때문에 자칫 아이폰에 있는 모든 어플을 다 날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때 제일 걱정이 유료 어플들을 다시 결제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 다행히, 유료 어플들은 한번 결제를 한 뒤에는 수시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스트 관리만 잘 하시면 될 겁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자체에서 어플을 마음대로 이동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이 없을까??? 없으면 그것이 이상한 거겠죠^^

아래와 같이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자신의 아이폰에서 받아놓은 여러 어플중 하나를 골라 꾹 누루고 1초만 지나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 어플들이 바들바들 떨면서 춤을 추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 삭제를 하고 싶은신 경우 X자를 살짝 터치하게 되면 삭제 유무를 물어봅니다. 이동하시고 싶은 경우 X자가 아닌 어플 아이콘을 손으로 잡고 원하시는 화면으로 이동을 시키시면 됩니다.

처음엔 조금 번거로웠는데 손에 익으니까 무지 편해졌습니다.

아무쪼록, 즐거운 아이폰 생활 되세요^^
Posted by 서비나라 서비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