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무료체험] 아파트 전용 음식물 처리기 ZEN

서비나라 2008. 9. 11. 11:00
반응형

요 예쁜 zen 양을 싱크대 위에 설치하고 나니

슬슬 사용해보고 싶은 맘이 굴뚝 같네요.

국내유일의 2 in1 디자인 이라니 정말 획기적이죠?

그래서 저녁먹고 설겆이를 재빠르게 하고나니

어느새 음식물 쓰레기가 적지 않게 나오더라구요.^^

다른때 같으면 , 왜 이리 찌꺼기가 많은가 짜증도 날터였지만

오늘은 웬~~~지 신이 나네요.

***사용방법***

1. 먼저 일단 전원 클러그를 연결해야겠죠?

그러자면 전용 콘센트가 가까이 있는 곳에 설치해야

긴 줄이 보이지않아 깔끔할 듯 하네요.

2. 버튼을 조작해야하는데요.

음식물을 쓰레기 투입한 뒤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 LED와 표준/절전 LED가 점등되고 표준모드로 동작합니다.

전원을 다시 누르면 1분간 송풍모드로 동작하다가 정지하지요.

** 모드 전환**에 대해 알아볼까요?

표준모드( 표준/ 절전 LED 점등)

일반적이로 사용하는 모드이구요.

17시간 후에는 송풍모드로 전환됩니다.

절전 모드( 표준/ 절전 LED 점멸)

음식물 쓰레기의 양이 소량일때 사용하며

표준모드보다 소비전력이 절감됩니다.

12시간 뒤에 송풍모드로 자동 전환되구요.

송풍모드(전원LED점멸 , 표준/ 절전 LED off)

송풍으로 공기순환만 시켜주는 상태로 최적의 절전 상태입니다.

송풍모드 전환후 별도의 조작이 없으면 송풍모드가 계속됩니다.

요렇게 나와 있네요.

요건 절전모드 인데요. 표준/ 절전 LED가 깜빡이죠?

3. 만약 동작중에 챔버를 본체로부터 이탈시키거나 뚜껑을 열면

일시 정지합니다.

요런 경우이겠죠?

음식물 쓰레기를 추가로 투입할 경우 뚜껑을 열면 일시 정지하니

참고하세요.

( 요부분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추가 투입....

그런데 다시 뚜껑을 덮고 절전 기능을 누르면, 이 시간부터 12시간후에 송풍기능

으로 변하는지 시간을 잘 가늠을 못하겠네요.ㅠㅠ)

4. 무드라이팅 부분은요.~~

제품 동작 중에는 항상 켜있답니다.

하지만 항상 꺼 놓으시려면 표준/ 절전 버튼을 3초간 누르시면 되구요.

다시 반복해서 3초간 누르시면 원상복귀 된답니다.

전 당근 잘때는 눌러서 라이트를 끄고 잔답니다.. 절약,절약!!!

음식물 쓰레기 사진이라

자세하게 가까이 찍기가 좀 뭐해서

나름 편집해봤는데요.

가장 윗쪽의 사진이 어젯밤 zen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어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본

상태입니다. 밥풀은 꼬들꼬들 말랐구요.

복숭아 껍질같은 것도 부피가 훨씬 줄었습니다.

7시간 정도 지난 상태의 사진이니, 12-17시간 후에는 정말 부피가 적어지겠죠?ㅎㅎ

( 급하게 쓰느라 아직 17시간 경과후의 상태를 찍지 못했어요.~)

건조대를 통해 상하 온풍건조방식이라

음식물과 온풍간의 접촉 단면적을 극대화하고

챔버바닥에 음식물의 수분이 고이도록 설계해서

적은 소비전력으로 음식물 부피를 줄여주니 반갑네요.~

또 냉장고에서 나온 소리보다 정말 조용해서

귀를 대야 소리가 날 정도였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후기를 써서 올리려니

너무 빠듯하고 정확한 장단점을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음식물 쓰레기 국물 뚝뚝 흘리면서 엘리베이터 타지않아서

그게 가장 반갑네요.

용량도 6L 대용량의 음식물 통이라 일주일에 한번만 버릴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앞으로 제가 zen에 대해 지켜볼 점은

전기료~~~!!!

전기료를 월 3만원 정도 내는 가정이

zen을 한달간 사용했을때 예상되는 전기요금은 약 5,251 원이라니까 참고하세

요. 저도 담달 전기료 나올때 확인 들어갑니다.~~~ㅋㅋ

이상 젠에 대한 사용기 였구요.

열심히 사용해보고 또 후기 올리도록 노력할께요.

좋은 제품 체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www.applezen.co.kr 이 곳에 사시면 더 자세한 제품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소비자닷컴 www.soviz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