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의 최선은 예방입니다.^^

금융보안연구원(원장 정성순 www.fsa.or.kr)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해킹·피싱 등 전자금융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전자금융 이용자 보안플래시'를 제작, 금융기관에 배포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플래시는 안전한 인터넷뱅킹과 신용카드 이용방법 및 CD·ATM 범죄 예방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금융보안연구원은 안전한 인터넷 뱅킹을 위한 방안으로 ▲예금잔액 조회를 통한 위장사이트 여부 확인 ▲보안 소프트웨어 실행 ▲윈도 보안 업데이트 자동 설정 ▲일회용비밀번호(OTP)생성기·보안토큰(HSM) 사용 ▲거래 내역 SMS 통보 서비스 이용 ▲공공장소 PC 사용 자제 등을 제시했다.

또 신용카드 이용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신경 쓰고, 보안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CD·ATM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타인의 지시에 따라 CD·ATM 기기를 조작하지 말 것 ▲비밀번호 노출 주의 ▲카드 복제를 위한 위장기기 조심 등을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 금융보안연구원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제작한 금융보안 패치사이트(www.microsoft.com/korea/finsec)를 통해 각 금융기관이 보안패치를 자동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출처 : 아이뉴스24]
Posted by 서비나라 서비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