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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중순 즈음 국내 최초로 한국형 킨들이 모 기업에서 출시됩니다.

정식 출시가 아닌 얼리어답터를 대상으로 한 시장 반응을 살피기 위해
3,000여대 정도의 한정판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본 제품의 출시 정보가 아직은 극비라 지인의 부탁으로 자세한 정보를
다 드릴 수는 없습니다. 대신 간단한 특징 및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액정화면은 킨들과 동일하며 전체 크기는 킨들보다 작습니다.
(양복 안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2. 풀 터치 모드입니다.
3. 기본 기능은 e-book 리더외 일정관리, 메모장, 사전등
4. 한정판의 경우 신문 콘텐츠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온 삼성경제연구소의 경영노트 중 아마존 킨들과 관련한 자료가 있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경영노트 다운로드]


[경영노트 요약]

1990년대말 잠시 확산되는 듯하다 IT버블이 꺼지면서 함께 위축되었던 e-book이 최근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다. 10여년간 정체된 시장성장의 캐즘(chasm)을 돌파해 e-book 대중화의 디딤돌을 놓은 것은 2007년 '킨들'로 시장에 진출한 아마존이다. 아마존의 성공에 자극받은 전자업체, 출판사, 통신사 등은 시장진출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면서 합종연횡식 경쟁구도가 전개되고 있다.

[경영노트 목차]

1. 다시 주목받는 e-book
2. e-book을 둘러싼 시행착오
3. 최초의 성공자, 아마존
    1) '킨들'의 히트
    2) '킨들' 4大 성공요인
4. 시사점


Posted by 서비나라 서비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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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지현 2009.07.06 12:3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응, 이거 당산역에서 왠 외국인이 들고 있는 거 봤는데,
    지난 달 중순쯤..
    신기했었엉.. 한국에도 나오나보네, 그래도 난 역시 종이책이 좋아.~!
    마음대로 낙서도 하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