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올뉴쏘렌토 실내 소음 - 셀프 해결!(현대, 기아 2.0/2.2 R엔진)

서비나라 2022. 12. 13. 09:12
반응형
기아 올뉴쏘렌토
 
 
언제가부터 운전석 대시보드에서 따르르르르~~~ 하는 소리가 저속운행시 귀에 거슬리게 지속되어 네이버 카페와 유튜브 검색 결과 R엔진 계열(쏘렌토. 싼타페. 스포티지. 투싼등)차의 경우 홀더-연료호스클립이 헐거워져서 나는 소리라고 진단을...
 
비용도 줄일겸 집근처 공임나라에 2곳에 문의를 하니 한곳은 손가락이 아파서 작업 못하고 한곳은 와서 증세를 봐야한다고해서 큰맘 먹고 유튜버가 알려준대로 부품과 장비를 1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구매 후 교체를 해봤는데 3분도 안걸려 해결했네요. 아마 정비소에갔으면 부품 및 공임포함 3만원 이상은 지출할뻔 했네요.
 
14년 12월 출고 후 18만킬로를 뛰다 보니 8년차만에 여기저기 잡소리도 나고 해서 동네 카센터나 오토큐에 가면 구동벨트랑 타이밍벨트를 교체해야한다거나 엔진관련 부품 청소를 해야한다는둥 1백만원 이상을 쉽게 부르는데...
이렇게 조금만 수고를 하면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게되어 좋네요^^
타이어는 넥센렌탈 36개월 할부로 전용실적카드로 할인 받으니 약 30만원 정도 절감이 되네요.
아무쪼록 경기도 안좋은데 작은 정비는 배워서 직접해보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이제 에어컨필터와 더불어 한가지 더 정비기술을 습득을 했네요. ㅎㅎ
 

@참고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