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책이야기

닌텐도의 비밀

서비나라 2009. 8. 16. 00:34
반응형

간만에 서평을 올려보네요~

500여 페이지에 달하는 두께에 조금 질리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정말 닌텐도의 모든 것이 알고 싶다면 강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닌텐도에 대한 얘기 그리고 제품은 보아왔으나 게임에 관심이 별로 없는 저에게는 사실 처음부터 흥미를 가지고 보기 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닌텐도에 대한 관련 책들이 여러권 나온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이 책만큼 닌텐도에 대해 자세한 역사를 설명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흥미로웠던 사실은 닌텐도를 만든 야마우치 가문이 셋 만 모이면 둘러앉아 친다는 화투를 최초로 생산한 가문이라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는 애플의 창시자인 스티브잡스가 일본의 게임산업 몰락을 표현한 아타리쇼크의 주인공인 아타리기업에 시급 5달러를 받는 40번째 직원으로 17살에 일을 한적이 있다는 것 또한 흥미로웠습니다.

닌텐도 기업을 수치로 표현해보면...

2008년 결산 기준,
직원 5,233명(제휴사원 포함)
매출 1조6,724억 엔 달성


정말 어마어마한 기업임을 새삼느낄 수 있습니다.

쿄토의 허름한 가내수공업에서 출발하여 세계를 호령하는 패자가 되기까지, 베일에 싸였던 닌텐도의 사업전략과 게임 개발, 인재 채용, 마케팅의 모든 비밀을 파헤친 닌텐도의 비밀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Nintendo(任天堂)의 의미

닌텐도는 야마우치 가문의 코드로서 "나는 인간이 운이나 불운을 타고난다는 것을 믿습니다. 하지만 인생은 운과 불운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의미에서 믿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任天堂'은 '사람이 할 일을 다하고 천명을 기다린다'고 풀이되지만 사람의 할 일이란 것이 다할 수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즐거운 독서생활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