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금융이야기

블로그 홍보마케팅 전략

서비나라 2008. 1. 17. 11:53
반응형


















월간 창업&프랜차이즈 20053월호~6월호 원고

 

돈 벌어주는 블로그 만들기와 블로그 홍보마케팅 1

 

국내외가 요즘 '블로그'가 화두로 이미 블로그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인터넷 조사기관에 따르면 2004년 말 기준으로 국내 인터넷 사용인구는 3천만 명이 넘었으며 블로그 사용인구도 1천만 명이 넘었다고 발표했다. 인터넷 사용자 셋 중 하나는 블로그를 한다는 이야기다.

 

블로그는 미국의 사전 전문 출판업체인 메리암-웹스터(Merriam-Webster)가 선정한 2004년 인기 검색어 1위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도 블로그 등 ‘1인 미디어 활성화 2004년 최고의 이슈로 선정했고, 삼성경제연구원도 1인 미디어형 블로그인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올해의 히트상품' 1위로 꼽았을 정도다.

 

1세대 PC통신 마케팅, 2세대 포털사이트 마케팅, 3세대 검색 마케팅에 이어 4세대 1인 미디어 마케팅으로 진화된 블로그를 기업이나 개인이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의 마케팅홍보에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블로그란?

블로그(blog)는 웹(web)과 로그(log 항해일지)의 합성어인웹로그(web-log)’에서 나온 말로 웹 항해일지라는 뜻으로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었고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블로그는 2000년 몇몇 우리나라 유학생에 의해 한국에 처음으로 상륙했다.

[본문 내용중 서두 부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