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책이야기

독서 365일의 취지는?

서비나라 2007. 12. 21. 14:54
반응형
공지사항에서도 잠깐 언급하였듯이
원래는 2008년 새해 시작과 함께 시작하려는 개인적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1달 10여권이상 1년 100여권 이상 독서를 목표로 현재 읽고 있는 책들에 대한 정보를 알라딘 서점 책 소개로 부터 정보를 가져오고 제목 끝과 내용 두줄에 현재 독서의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
제목끝에 (~ing)는 읽고 있는중 (The End)는 다 읽음 표시입니다.
그리고 아래 본문에 있는 두줄은 현재 독서 상태를 표시합니다.
- 시작일/종료일 : 2007년12월 ~ 현재
- 장소 : 사무실 + 출퇴근

원래 이전에는 주로 한권을 다 읽고나서 다음 책을 찾는 버릇이 있었는데 요즘같이 바쁜 세상에 언제 어디서나 책을 곁에 두어야 한다는 생각과 함께 몸소 실천을 해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동시에 4가지 책을 보구 있는데요 이것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제 스스로 아직 검증을 못해본 상태이기에 혹시라도 독서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주저 마시고 제게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 집에서 보는책(이문열 삼국지 전집) :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나 역사책
- 화장실에 보는책(천국의 책방) : 옴니버스식 구성의 가벼운 주제나 유익한 책
- 출퇴근때 보는책(위대한 혁신) : 업무와 조금 동떨어진 자기계발/경영경제서
- 사무실에서 보는책(서른살 경제학) - 업무와 밀접한 자기계발/경영경제서

다 읽은 책에 대해서는 독서 365일 게시판 제목과 본문내용에 독서 종료일을 표시하여 몇일만에 읽게 되었는지를 표시해가며 계속 제 자신에게 반성과 자극을 주려고 함이 목적입니다.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듯이 제가 진행하는 방식에 문제점이 보이거나 혹은 아이디어를 주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주저마시고 지도편달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서연,서호아빠 - www.subb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