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삶의 9가지 가속기

서비나라 2006. 6. 8. 13:05
반응형
목표를 성취하는 속도를 높이고, 수입을 증가시키며,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9가지 요소가 있다. 각각의 요소들은 위대한 성공을 이루는데 필수적이다. 자신의 삶에 이 요소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을 체계적으로 적용하여 실행한다면 가능하리라고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빠르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결과들을 더 빨리 얻어냄으로써 상대적으로 가장 소중한 자원인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목표를 더 많이 달성하는 단계에 이르게 된다.

1. 가능한 한 모든 것을 배우라

첫번째 가속기는 교육이다. 현재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 고액의 수입을 올리는 지식기반 사회에 살고 있다. 그들은 자기 분야에서 중요한 일과 개념 그리고 정보에 대해 그 분야의 평균적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 따라서 그들은 지식기반 사회에서 더욱 가치 있는 기여를 한다. 그들은 매우 존경 받고 많은 돈을 벌게 되며 결국 빠르게 승진한다.

2. 뛰어나게 기여하라

목표를 쉽고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 개발할 수 있는 두 번째 가속기는 기술이다. 얼마나 일을 잘하느냐 하는 것이 수입을 결정한다. 당신이 만들어낸 결과의 질과 양이 성공의 결정 요인이 된다. 일을 잘 할수록 더 빠른 시간 안에 더 쉽게 끝마칠 수 있다.

3. 네트워크를 확장하라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목표를 성취하라. 그러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교제 범위를 점점 더 넓혀가는 것이다. 삶의 모든 것은 인간관계의 결과에 따른 것이다. 어떤 분야에서든 당신을 알고 당신을 좋아하고 당신을 기꺼이 돕는 사람들의 수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서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4. 저축하라

은행에 저축해 둔 돈이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자유로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회가 왔을 때 좀 더 자유롭게 잡을 수 있는 능력이 되기도 한다. 만일 파산했거나 빛이 있으면 잡을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적다. 따라서 좋은 기회를 갖게 된다 하더라도 돈이 없어 못할 경우가 많다.

인간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만큼만 자유롭다. 선택권이 없다면 자유가 없는 것이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거나 과감하게 전직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단지 경제적 이유 때문이라면 돈이 당신의 잠재력에 브레이크를 걸고 있는 것이다.



5. 일을 빨리 끝내라

다른 무엇보다 당신을 많이 도울 수 있는 가속기의 하나는 올바로 일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다. ROTI(Return on Time Invested), 즉 ‘투자한 시간에 대한 산출물’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산만하거나 비효율적인 사람들보다 짧은 시간 안에 훨씬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6.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져라

성공적인 경력을 쌓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란 ‘스트레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삶은 문제와 어려움, 성공과 실패, 의기양양함과 실망 등의 연속이다. 그러나 이 같은 상승과 하강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므로 그것을 통제할 수 잇는 유일한 길은 어떻게 반응하느냐이다. 이것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되는 열쇠이다.

7. 적극적인 이미지를 창조하라.

대인관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적극적인 태도인 것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이미지도 많은 기회를 열어준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평가할 때 시각에 많이 의존하는 것이 사실이다. 첫인상이 긍정적이면 사람들은 당신을 만나려고 하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며, 계속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관계를 맺으려고 한다.

도움이 될만한 책을 읽고, 관련된 교육에 참가하고, 컨설턴트와 상담하는 것은 성공한 사람으로 보이도록 하는데 꼭 필요한 일일 수 있다. 모든 상황에서 가능한 최고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하라.

8. 타고난 창조성을 가두지 마라

아이디어는 미래를 여는 열쇠이다. 아이디어 하나로 전 생애를 바꿀 수도 있다. 사업에서 돌파구를 열어주는 하나의 통찰력이 당신을 안전한 괘도에 올려놓을 수도 있다.

모든 사람들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창의력을 갖고 있다. 창의력은 근육과 같아서 부지런히 사용하지 않으면 일시적으로라도 잃게 된다. 창의력을 연마하면 할수록 좀 더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9. 훌륭한 성품을 계발하라

정직과 성실함 그리고 인간성에 대한 평판은 다른 어떤 요소보다 당신의 성공을 보장할 것이다. 훌륭한 성품을 계발하는 것은 인생의 목표를 보다 빨리 달성하는 최고의 방법들 중 하나이다.

위에 제시된 9가지의 원리를 통해 당신의 삶에 가속기를 달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변화는 한순간에 일어나지는 않지만 일정한 시간이 흘렀을 때 커다란 차이를 느끼게 해줍니다. 지금으로부터 1년 후, 3년 후, 그리고 5년 후 당신은 분명히 스스로의 삶이 놀랍게 변화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출처 VICTORY
자료제공 : 박영희 회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