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책이야기

행복한 변화

서비나라 2009. 2. 21. 23:16
반응형

“행복한 변화”란 이런 책이다----------------------


국내 여성 최초 변화 ‧ 자기계발 전문가(現)인 ‘이숙영 자기계발 클리닉(www.newlife4u.co.kr)’ 이숙영 대표와 함께 하는 내 삶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57가지 “행복한 변화”


‘자기가 누구인지 명확히 알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행복한 변화의 지름길이다.

자기계발 클리닉에서의 저자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변화’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평상시 묻어두었던 당신의 욕구, 당신의 취미, 당신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기를 소망하며 아울러 그러한 욕구와 취미, 가치가 부합되는 일을 하면서 보다 가치 있고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기를 원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는 본문 내용과 아울러 'change up' 이라는 하루에 하나씩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성하여 자신이 누구인지 명확히 알아내어 ‘행복한 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누구나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갈망한다. 그러나 막상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 어느 것부터 바뀌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 책에서는 변화를 위해서 먼저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며, 실제로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아가는 방법을 ‘change up'이라는 실천법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막연하게 “변화해야 된다.”는 말보다는 직접적인 방법을 하루 하나씩 실천할 수 있도록 제시해주어 멋진 자아를 발견하고, 누구나 행복한 변화를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행복한 변화” 내용 엿보기---------------------------


우리 모두는 변화를 꿈꾼다.

변화를 통해 얻으려는 것은 ‘미래의 희망’이다.

내 삶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57가지 “행복한 변화”

가슴 뛰는 삶은 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에게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흥미 있는 대상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고, 충분한 힘과 에너지를 쏟고, 충분한 관심을 기울인 후에야 얻어지는 것이다. 미침이 없으면 열정도 없다. 그리고 열정 없는 삶은 시시하고 늘어질 수밖에 없다.


세상의 유일한 죄악은 평범해지는 것


  나는 성공자들을 한 마디로 표현하라면 ‘자신을 증명해 보인 사람들’이라고 말하고 싶다. 간절히 원한 그 일을 성취하기 위해 많은 인내와 노력으로 행동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인생이란 스스로 넘어졌다고 인정하기 전까지는 넘어진 것이 아니며, 스스로 실패했다고 인정하기 전까지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누구나 성공할 수 있으며, 누구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다.

  하버드 대학에서는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과 개성을 가진 외곬들이 많다고 한다. 문득 “세상의 유일한 죄악은 평범해지는 것이다.”라는 마사 그레이엄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꿈을 가져라. 야망을 가져라. 꿈과 야망은 스스로를 점화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힘이다. 우리 인생살이에서의 운명이란 기회의 문제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이다. 그래서 운명은 누구나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

 

행복한 성공자가 되기 위한 생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회보다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강점보다는 약점에 초점을 맞춘다. 그리고 가능한 것보다는 불가능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상대를 칭찬하기보다는 비판하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이런 패턴으로 살아간다면 성공은커녕 좌절만이 있을 뿐이다. 행복한 성공자가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생활해보기를 권한다.

문제보다는 ‘기회’에, 약점보다는 ‘강점’에, 불가능한 것보다는 ‘가능한 것’에 초점을 맞춰라. 그리고 비판보다는 ‘따뜻한 시선’으로 상대를 바라보라. 즉, 나쁜 쪽에 쏟는 관심은 줄이고 좋은 쪽에 쏟는 관심은 늘려나가는 것이다. 그러면 자신감도 생기고 삶에 의욕과 열정도 생기게 된다.

  성공이란 ‘내가 어디에 관심을 쏟았느냐’의 결과물이다.

단적인 예로, 일반석에서는 주로 스포츠지를 읽고 비즈니스석에서는 경제지를 읽는다고 한다. 서로 관심사가 다르다는 이야기다.

  당신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일에 자부심을 가져라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가져라. 그 자부심이 밖으로 표출된 것이 자신감이며, 그 자신감은 나아갈 방향을 알게 해주어 우리 인생의 최종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그러한 행동들이 바로 타인의 신뢰를 얻게 되는 것이다. 인간이 태어날 때는 아무런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삶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결정권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인생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행복한 변화”를 추천한다----------------------------


"자기변화에 대한 많은 글들이 있지만 좀 더 명쾌하게 정리해 주는 책을 보기가 어려웠다. 이 책은 왜, 그리고 어떻게 자기 자신을 변혁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최치영(CMOE 코리아 대표이사)


"자간과 행간마다 삶의 이정표가 숨어있다. 책장을 넘기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자기변화의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김익수(라이터스 대표이사)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변화를 꿈꾸곤 한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멋지고 행복한 인생으로 변화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을 몰라 허둥댄다. 저자 이숙영의 〈행복한 변화〉는 당신에게 어떤 생각과 목표를 가지고, 실천해야 더 밝고 행복하게 자기 변화를 할 수 있는지 그 지름길을 정확히 제시해줄 것이다.” -곽수근(서울대 경영대학장)


세상에는 “꿈이 없는 사람”, “꿈을 꾸기만 하는 사람”, “꿈을 이루어가는 사람”의 세 종류가 있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꿈을 이루는 데 반드시 필요한 “나만의 마니또”를 가슴 가득히 품을 수 있다. -이명훈(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


한 사람이 줄 수 있는 지혜가 얼마나 될까? 이 책을 읽으면서 그 한계란 결국 내가 짓는 한계란 것을 깨닫게 되었다. 때로는 많은 책을 읽기보다 한 권의 책을 읽는 게 더욱 깊은 깨달음을 줄 때가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지속적인 노력과 남다른 감성으로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켜온 저자의 지혜가 독자들의 가슴에 전해짐을 느낄 것이라 확신한다. -백기락(크레벤 아카데미 대표강사)


행복한 변화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숙영 (경향미디어, 2007년)
상세보기



* 저자 이숙영 | www.newlife4u.co.kr | sylee@newlife4u.co.kr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했다. 국내 여성 최초의 변화·자기계발 전문가로서, 현재 '이숙영 자기계발 클리닉' 대표로 재직 중이다. 또한 부산대학교 외래교수, 야후 금융 '샐러리맨 부자되기' 연재 칼럼니스트, CEO 리포트 칼럼니스트, CMOE 경영자 전문코치로 활동 중이다. 이 외에도 기업체와 대학교에서 활발한 강연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스스로를 결정하라』『나는 나를 스카웃한다』『성공의 길은 내 안에 있다』『인생을 걷는 방법』등이 있으며, 자격증으로는『NLP 프랙티셔너 국제 공인 자격증』『MBTI 일반강사 자격증』『STRONG 진로 및 직업상담 전문가 자격증』『에니어그램 전문강사 자격증』등이 있다.

반응형

'365일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대한 작은 발걸음  (0) 2009.02.22
선택  (0) 2009.02.22
나는 나를 스카웃 한다.  (0) 2009.02.21
데일카네기 도서 구매시 주의하세요!  (0) 2009.02.20
한 발 물러나 큰 그림을 보라!  (0) 2009.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