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이야기

Mac용 Office 2008 설치 시 "Install Failed" 오류 해결

서비나라 2009. 2. 17. 23:43
반응형


[현상]
Macintosh 컴퓨터에 Mac용 Microsoft Office 2008 제품군을 설치하려고 하면 설치가 실패하고 "Install failed"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인]
이 문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 Macintosh 컴퓨터에서 MacOS X 10.5(Leopard)가 실행되고 있는 경우
    * 국가별 시스템 기본 설정의 언어 설정이 다음 언어 중 하나로 설정된 경우
          o 중국어 번체
          o 중국어 간체
          o 한국어
          o 티베트어

이러한 경우 MacOS X 10.5과 문자 å(a-ring)이 들어 있는 파일 간 충돌 가능성 때문에 Mac용 Office 2008은 설치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Mac용 Office 2008 설치 프로그램은 노르웨이어 언어 교정 도구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이 패키지의 파일 중 하나는 전체 내용에 문자 å이 들어 있습니다.

[해결과정]
사용자 지정 설치 수행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Mac용 Office 2008 사용자 지정 설치를 수행합니다. 노르웨이어 언어 교정 도구를 설치하는 옵션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Mac용 Office 2008 설치 DVD를 DVD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2. 바탕 화면에서 Office 2008 아이콘을 엽니다.
   3. Office Installer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4. Customize를 클릭합니다.
   5. 설치 선택 트리에서 Microsoft Office 2008을 확장합니다.
   6. Proofing Tools를 확장합니다.
   7. Norwegian 확인란을 클릭하여 선택 취소합니다.
   8. Install를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언어 기본 설정 선택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컴퓨터의 언어 기본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Apple 메뉴에서 System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2. System Preferences 창의 Personal에서 International을 클릭합니다.
   3. Languages 목록에서 "원인" 절에 나열된 네 가지 언어를 제외한 다른 언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Edit List을 클릭합니다.
         2. 전환하려는 언어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3. OK를 클릭합니다.
         4. 새 언어를 선택한 후 목록 맨 위로 끕니다.
   4. International 창을 닫습니다.
   5. Apple 메뉴에서 Log Out Username을 클릭한 후 Log Out을 클릭합니다.
   6. 같은 계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7. Mac용 Office 2008 설치 DVD를 DVD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8. 바탕 화면에서 Office 2008 아이콘을 엽니다.
   9. Office Installer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한 후 Mac용 Office 2008을 설치합니다.
  10. Mac용 Office 2008을 설치한 후에 Apple 메뉴에서 System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11. System Preferences 창의 Personal에서 International을 클릭합니다.
  12. Languages 목록에서 원래 언어를 선택한 후 목록 맨 위로 끕니다.
  13. International 창을 닫습니다.
  14. Apple 메뉴에서 Log Out Username을 클릭한 후 Log Out을 클릭합니다.
  15. 같은 계정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출처]
http://support.microsoft.com/kb/948055/ko



반응형